728x90
반응형


최근 삼성카드발 Link핫딜 'VOGO특가'로 삼성전자 악세서리 팩 세트가 파격적인 가격으로 풀렸는데요.

무려 삼성 10,000mAh 배터리팩과 무선충전 배터리택 세트를 EB-U3300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하나 가격도 안되는 39,900원 가격에 판매되었는데요. 


오늘은 2020년 4월 출시된 보조배터리인 삼성 무선충전 배터리팩 (EB-U3300) 제품 사용기 리뷰입니다.



가장 중요한 충전속도 사양입니다.


최대 25 W 초고속 유선 충전 (USB PD 3.0 PPS 규격을 지원하는 기기 한정) & 최대 7.5 W 고속 무선충전 (WPC Qi 무선 충전 기능이 적용된 기기)

삼성 갤럭시 제품은 물론 아이폰 제품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배터리팩 용량은 10,000 mAh로 공식 홈페이지와 무선충전 배터리 앞면, 패키지 뒷면 인쇄에 표시되어 있는데요. 스티커에는 5,000mAh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좀 더 알아봐야 겠네요




삼성 무선충전 배터리팩 구성품 : USB C Type to C타입 케이블 하나와 무선충전 배터리팩, 사용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기본 케이블은 C to C 타입 한 개만 동봉되며 있습니다. 이 부분은 구형 기기만 보유하신 분들에게는 단점이 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EB-U3300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외형입니다. 색상은 Gray 회색제품입니다.




배터리 크기는 154 x 72 x 15.3 mm (가로x높이x깊이) 로 조금 큰 사이즈 입니다. 

갤럭시 노트 등 스마트폰 보다 큰 사이즈를 보여줍니다.



상성 배터리팩 중량은 공식으로는 251g, 실측에서는 249.7g이 나오네요. 미묘한 도색에서 발생하는 무게차이 감안하면...



케이블 포함 무게와 기존에 사용하던 샤오미 보조배터리 무게와 비교해 보세요





삼성 무선충전 배터리팩 EB-U3300 은 USB C-Type만 지원합니다. 

기존에 많이 사용하는 USB 타입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아래 2개의 유선 충전 단자를 통해 두 개의 기기를 동시 충전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를 위해서는 USB C to C Type 케이블 추가 구매가 필요합니다.



또한, 무선충전 기능까지 사용하면 최대 3대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으나, 충전 속도는 현저하게 떨어집니다.





왼쪽 충전확인 버튼을 통해 배터리 완충상태 확인이 가능하며, 무선 충전 오류 발생시 해당 버튼을 눌러 배터리팩 재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가 붉은색 불이 들어오는 거의 방전 상태에서 갤럭시 노트 2A 충전기로 약 2시간 가량 소요되었습니다.






7.5 W 고속 무선 충전 기능으로 삼성 갤럭시는 물론 아이폰도 잘 충전되네요





삼성 무선충전 배터리팩을 구입하게 된 가장 큰 이유...

바로 딱 하루 버티는 갤럭시 워치 액티브 충전을 위해... 무선 기기 충전도 잘 됩니다.





EB-U3300 삼성 무선충전 배터리팩 사용기 총평


아직까지는 큰 불편 없습니다. 요긴하게 잘 사용할 것 같은데요. 아쉬운 부분은 USB C타입 포트만 2개 있는 부분, 호환성을 위해 하나는 기존 USB 였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보조배터리 무거운 부분은 뭐 어쩔수 없는 부분이고...

2개의 포트와 충전중에도 무선, 유선충전 되는 부분은 여행중에는 숙소에서 보조배터리 충전하면서 휴대폰과 무선충전 스마트기기 (스마트워치 or 불루투스 이어폰 등)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가장 큰 매력입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