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대두에게도 큰 불편 없는 대형사이즈의 대두마스크인 '블루온리 씨앤지코리아 방역용 마스크 대형' 리뷰입니다.

특히 저와 같은 얼굴 큰 대갈장군도 만족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오늘 리뷰는...

(1) 마스크 등록정보 및 디자인 리뷰 > (2) 씨앤지코리아 마스크 착용감 및 장단점 > (3) 마스크 사이즈 및 타사 유명마스크와 사이즈 비교 순으로 진행합니다.




[1/3] KF94 씨앤지코리아 마스크 등록정보 및 디자인 리뷰


식품의약품안전처 제품명은 '씨앤지코리아 방역용 마스크입니다.' KF94 제품으로 사이즈는 대형, 흰색입니다. 제조원은 주식회사 씨앤지코리아입니다. 2015년 등록된 업체




업력도 있고 해당 디자인 하나로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색상은 블랙 제품도 있으며, 동일하 디자인에 색상만 다르네요. 씨앤지코리아 블랙 마스크는 다음 리뷰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한 매입 개별포장 제품입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쇼핑몰에서는 50매 한 박스 기준으로 배송비 포함 3만원 초반 가격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마스크 디자인은 가로 삼단접이식 쓰리디타입의 입체형 마스크 입니다. 

이어밴드는 마스크 바깥쪽으로 부착되어 있으며, 세로로 두 줄의 점선이 있는 부분이 씨앤지코리아 마스크의 디자인 특성입니다.





| 두툼하고 하드한 타입의 KF94 마스크


마스크는 약간 두께감이 있습니다. 그리고 외피 촉감은 하드하면서 약간 거친 촉감을 보여줍니다. 

나쁜 의미는 아닙니다. 착용시 불편한 부분은 없으며, 마스크가 탄탄한 느낌을 준다는 표현입니다. 착용시 각도 잘 나오는...





| 앞에서 언급했듯 세로 두 줄의 점선이 있습니다. 


이 점선을 따라 마스크를 접으면 아래와 같이 마스크가 절반 크기로 줄어 주머니등에 휴대하기 편해집니다.

원래 황사방역용 마스크 이름에서 알 수 있 듯 겨울철 황사와 미세먼지 에방을 위해 실외에서 착용하는 목적으로 디자인된 이유일 듯 합니다. 다만 지금과 같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착용한다면 상당히 위험한 시도일 듯 합니다.



기능에는 문제가 없지만 제품 마감은 조금 아쉽네요.




둥근 모양의 귀걸이끈이 마스크 앞면에 부착되어 있으며 탄성은 약한 편입니다. 잘 늘어나는 특성...







| 4중 구조의 드라이한 내피, 피부 트러블 없음


씨앤지코리아 마스크 내피는 드라이한 촉감을 보여줍니다. 내피에 보풀은 없으며, 장시간 착용해도 얼굴에 피부 트러블은 생기지 않습니다.

국내제작이라고 표시되어 있으나, 부직포나 이어밴드 등 원자제의 원산지는 중국산인지 국내산인지는 표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중 철심이 삽입되어 있는 코편 마감은 무난한 편입니다. 착용후 조임 상태도 잘 유지되며, 불편한 부분은 없습니다.




마스크 무게는 5.1그램으로 일반 KF94 대형사이즈 마스크중에서는 약간 무게가 있는 제품입니다. (뭐 0.x 그램 차이가 의미는 없지만...)



참고로 다음에 리뷰할 씨앤지코리아 블랙 마스크 보다 무겁네요.





[2/3] 씨앤지코리아 방역용 마스크 대형 착용감 및 장점, 단점 리뷰



| 하드한 타입의 핏 잘 나오는 삼단접이식 씨앤지 코리아 마스크 대형


착용감은 매우 무난합니다. 두께감이 있고 하드한 스타일로 오랜시간 착용하고 있어도 착용핏이 잘 나옵니다.

착용 불편은 없으며, 입술과 마스크 내피 사이에 공간도 잘 확보됩니다. 말을 많이 해도 내피와 입술의 접촉은 없습니다.

가격 매리트도 있어 기회가 된다면 구매하셔도 무난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 얼굴 큰 대두에게도 추천하는 사이즈와 착용감


저와 같이 얼굴 사이즈가 큰 대갈장군에게는 대형사이즈 마스크를 선택하는 것이 큰 고민인데요. 슈퍼 대두가 아니라면, 씨앤지코리아 방역용 마스크 대형이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마스크 사이즈가 아주 큰 것은 아니지만 공간도 확보되고 귀걸이끈 장력이 약해서 귓불에 자극도 약한 편입니다.




[3/3] KF94 씨앤지코리아 마스크 대형 사이즈 및 타사 유명 마스크와 사이즈 비교


가로 길이 약 21.5센티미터, 세로 높이 약 8센티미터로 다른 대형사이즈 마스크와 비슷하거나 약간 긴 사이즈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때 공적마스크로 많이 유통된 긴 보라사자 웰킵스 스마트 황사방역마스크 대형과 사이즈 비교




웰킵스 리얼블랙 대형으로 불리는 뉴스마트 황사방역마스크 대형과 크기 비교




위케어 블랙 마스크 대형과 디자인 비교 




대두 마스크중 하나인 이불팜 이지팜 마스크 대형과 사이즈 비교 (씨앤지 마스크 윈)




늘푸른 황사방역용 마스크 대형과 사이즈 비교




숨프리 마스크 대형과 크기 비교, 상당히 좋은 제품인데 한때 쯔메이루 가품논란으로 안타까운 제품입니다.




소프트 타입 마스크의 대표 닥터퓨리 황사마스크 대형과 크기 비교




끈조절 기능이 있는 블루나 페이스핏 마스크 대형과 사이즈 비교




초대두 마스크인 TIA 보튼 마스크 대형과 비교



아래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안전나라 등록정보 입니다.


https://nedrug.mfds.go.kr/pbp/CCBBB01/getItemDetail?itemSeq=201503800


씨앤지코리아방역용마스크(KF94)(백색,검정색,하늘색)


기본정보

제품명 씨앤지코리아방역용마스크(KF94)(백색,검정색,하늘색)

성상 [타입-1] 1) 백색: 백색의 3단 가로접이식 부직포 마스크로 코 부위에는 코편이 있으며, 측면에는 탄력성이 있는 백색의 끈으로 구성되어있다. 2) 검정색: 검정색의 3단 가로접이식 부직포 마스크로 코 부위에는 코편이 있으며, 측면에는 탄력성이 있는 검정색의 끈으로 구성되어있다. 3) 하늘색: 하늘색의 3단 가로접이식 부직포 마스크로 코 부위에는 코편이 있으며, 측면에는 탄력성이 있는 하늘색의 끈으로 구성되어있다. [타입-2. 끈고리] 1) 백색: 타입-1 백색에 “끈고리” 추가 2) 검정색: 타입-1 검정색에 “끈고리” 추가 3) 하늘색: 타입-1 하늘색에 “끈고리” 추가 [타입-3. 스토퍼] 1) 백색: 타입-1 백색에 끈 길이 조절용 “스토퍼” 추가 2) 검정색: 타입-1 검정색에 끈 길이 조절용 “스토퍼” 추가 3) 하늘색: 타입-1 하늘색에 끈 길이 조절용 “스토퍼” 추가

업체명 (주)씨앤지코리아

허가일 2015-06-11

품목기준코드 201503800

분류코드 32200


업체명 (주)씨앤지코리아


업종코드 의약외품 대표자명 나효능

사업자등록번호 1258197012 업소허가일자 2015-06-11

취소/취하 정상 취소/취하 일자

공장리스트 - 1건


순번 공장명 우편번호 주소

1 제1공장 17135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이동읍 화산로 155

품목리스트 - 10건


순번 품목명 전문/일반

1 더블루비말마스크(KF-AD)

2 레인보우방역용마스크(KF94) 의약외품

3 레인보우황사방지용마스크(KF80)(대형,소형) 의약외품

4 씨앤지코리아공기흐름황사방역용마스크(KF99)

5 씨앤지코리아방역용마스크(KF94)(백색,검정색,하늘색) 의약외품

6 씨앤지코리아에어황사마스크(KF80)(대형)

7 씨앤지코리아한지방역용마스크(KF94)(대형,소형)(흰색,검정색)

8 씨앤지코리아황사마스크(KF80)(대형,소형) 의약외품

9 에브리데이방역용마스크(KF94) 의약외품

10 엠보황사방역마스크(대형,소형)(KF94)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