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최근 소셜커머스 등에서 귀가편한 마스크로 홍보하는 새부리형 청바지 마스크 리뷰 및 사용기입니다.

KF94 굿데이 이지핏 마스크 입체형 리뷰


먼저 청바지 천을 연상케하는 독특한 마스크 디자인과 주황과 청색, 라운드 처리된 강렬할 패키지가 눈에 띄는 제품입니다.

언뜻 보기에는 무중력끈으로 유명한 '미마 마스크'와 동일해 보이는 스타일의 마스크입니다.



식약처 등록 명칭은 '굿데이 이지핏 입체형 마스크'. KF94 제품에 별도의 사이즈 표기는 없습니다. 색상은 진한 청색, 1매입 개별포장되어 있습니다.

독특한 부분은 제조업자와 수입자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즉 국내산 제품이 아닌 수입 마스크 입니다.


굿데이 이지핏 마스크는 중국 산둥성 칭다오에서 생산하고 대희물산에서 수입한 중국산 마스크입니다.

물론 식품의약품안전처 승인을 받았다 하니 기능에는 큰 문제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굿데이 이지핏 마스크 패키지에 표시된 특장점 입니다.

고성능필터, 편하고 착용감 좋고, 4중 부직포(nonwoven) 필터, 무형광 (No fluorescent) 등등 좋은 이야기는 다 있네요.. 




[1/3] 굿데이 이지핏 마스크 디자인 특징



상당히 독특하 디자인의 새부리형 마스크 입니다. 마스크 부직포 재질 및 색상도 독특하고 귀걸이끈 디자인도 독특합니다.

여러 마스크에 관심 많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아세아도 주식회사의 미마 마스크와 상당히 유사한 디자인입니다.




굿데이 마스크는 일명 청바지 마스크로 불리는데요. 언뜻 보기에는 진짜 청바지 천으로 만든 마스크처럼 보입니다.

다만 자세히 보면 매끄러운 느낌의 부직포에 프린트된 제품입니다. 그래도 상당히 색상과 패턴을 잘 뽑았다는 생각입니다.



코앞에서 마스크를 보거나 만저보지 않는다면, 깜빡 속을 수 있는 디자인...

왜 국내 마스크제조 업체는 이런 생각을 하지 못했을까요?




굿데이 이지핏 마스크 귀걸이끈은 기존 새부리형 마스크에서 많이 사용하던 납작한 모양의 칼국수끈 대신에 얇고 넓은 스타일의 탄성이 좋은 끈이 사용되었습니다.

디자인은 좀 그렇지만 귓불에 자극이 최소화되는 디자인의 마스크 입니다. 


동일하 스타일의 미마 마스크 귀걸이끈에 비해 장력은 조금 강한 편입니다.





코편의 마감 또한 무난하게 처리되었으며, 조임상태도 잘 유지됩니다.



마스크 내부 부직포는 부드럽고 얇은 촉감이며 보풀이난 피부 트러블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2/3] 굿데이 이지핏 마스와 미마 보건용 마스크 비교


마스크 사이즈는 가로 폭 길이 약 9센티미터, 세로 길이 약 14센티미터 사이즈를 보여줍니다.

대형 사이즈 새부리형 마스크 중에서는 작고, 중형 사이즈 보다는 조금 커보이는 크기입니다.




왼쪽이 중국산 굿데이 이지핏 마스크 vs 오른쪽이 미마 미세먼지 황사마스크 중형 사이즈 입니다.

육안으로 보면 마스크 높이는 굿데이 마스크가 조금 높고, 끈길이 포함한 가로폭은 미마 마스크가 커 보입니다.





두 마스크를 겹치고 펼친 사진, 두 제품중에 한 제품이 디자인 및 스타일을 카피한 것 같은데요...

미마 마스크의 식약처 허가일이 올해 1월 3일, 이지핏 마스크는 2월 20일 식약처 승인을 받았네요




심지어 두 제품은 외형은 물론 안쪽에 사용된 마스크 내피의 촉감과 두께도 비슷합니다. 얇고 매끈한 촉감을 보여주는 굿데이 이지핏 마스크와 미마 마스크 내피

또한, 주 제품 모두 장시간 착용시 보풀이 발생하거나 간지러움 등 피부 트러블은 없습니다.






굿데이 이지핏 마스크 무게도 3.4그램으로 미마마스크와 거의 비슷한 무게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3/3] 중국산 굿데이 이지핏 마스크 착용감 및 총평, 장점 / 불편한점



| 솔직히 디자인 짝퉁 빼고는 깔께 없지만, 중국산 마스크는 싫어


솔직히 마스크 전체적인 완성도는 싸구려 국내산 마스크보다 더 좋습니다.

약간 어설프지만 청바지의 느낌이 나는 재질 처리도 상당히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마스크 착용감도 좋고, 귀도 편한 마스크 입니다.

만약 국내산 원자재와 국내에서 제조 했다면 기존의 단색 컬러마스크보다도 인기가 있지 않았을까 합니다.



| 별도의 사이즈는 표시되어 있지 않지만 중형과 대형사이? 일반 성인은 조금 작은 사이즈


딱 얼작녀나 중학생 전후의 아이들이 착용하기에 알맞은 사이즈를 보여줍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