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최근 꼼지락 꼼지락 만들기 좋아하는 딸아이, 이번 여름방학에 동대문 악세사리 상가를 가자고 조르네요.

딸아이가 원하는 비즈 재료 및 각종 악세사리 재료와 자투리천 구입 위해, 주말 이용해서 동대문종합시장에 위치한 악세사리상가 / 부자재상가 방문합니다.


운전기사 아빠가 가장 관심있는 부분은 바로 동대문 악세사리 도매상가 주차장 및 주차요금




먼저 동대문종합시장 악세사리상가 영업시간 및 휴무일 안내입니다.


취급품목(상가층)에 따라 영업시간에 차이가 있습니다. 

원단 및 의류부자재, 혼수용품 및 홈인테리어 상가는 아침 8시 오픈, 오늘 방문하는 악세사리 상가는 아침 9시 30분 오픈해서 저녁 7시에 영업종료 합니다.

다만 액세서리 상가의 경우 저녁 7시 영업종료로 되어 있으나 통상 5시 이후 부터는 조기 철수하시는 분들이 있어 6시 전에 구입 완료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동대문 악세사리 상가 휴무일은 매주 일요일 입니다.




동대문 악세사리 상가 주차장 및 주차요금


먼저 주차장은 지하주차장과 지상주차장 두 곳이 있습니다. 

지상 주차장의 장점은 악세서리 상가와 접근성이 좋다는 점, 단점은 차가 야외에 노출 된다는 부분

지하 주차장의 장점은 여름에는 시원하게 겨울에는 따뜻하게, 비와도 편하게 차량 탑승이 가능하다는 점, 단점은 동대문 악세사리 상가와 거리가 약간 있습니다.


주차요금은 아래와 같이 기본 30분 3천 원, 추가 15분 당 1천원 = 첫 한 시간 5천 원, 이후 한 시간 단위로 4천원 입니다. 두 시간 주차요금 9천 원




동대문 악세사리 상가 지하 주차장


지하 주차장은 옆 건물인 'jw 메리어트호텔 동대문' 지하 주차장을 공유합니다. 물론 주차요금은 동일합니다.




주차장 위치는 jw 메리어트호텔 동대문 뒷부분으로 진입합니다. 

청계6가 사거리에서 청계천을 끼고 좌회전 하면 아래와 같이 호텔 지하주차장 입구로 진입합니다.




주차장 입구로 들어가면 왼쪽은 일반주차 오른쪽은 발렛주차 공간입니다. 왼쪽으로 진입...




jw 메리어트호텔 동대문 지하 주차장은 아래와 같이 지하 4층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지하 4층부터 6층까지가 공용주차장으로 배정되어 있네요




동대문 악세사리 도매상가 지하 주차장 모습, 깨끗하게 잘 관리되고 있습니다.





지하 주차장에서는 동대문 종합시간 구관과 신관동 모두 접근가능합니다.




동대문 종합시장 쪽으로 가니 A동으로 연결된 공간이 보입니다.




동대문 종합시장 악세사리 상가 지상주차장 가는 길


동대문 종합시장 상가건물 안쪽에 있습니다. 지하철 4호선 동대문역 9번 출구...





동대문 액세서리 상가 지상 주차장은 상가 건물 옥상에 위치해 있습니다. 바로 자동차 전용 엘리베이터로 이동해야 한다는...

그것도 차량 탑승 상태로 올라가셔야 해요.





이곳이 지상 주차장 옥상의 모습입니다. 더운 여름철에는 장난 아닐 듯 하네요.





주차요금은 이렇게 무인 정산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할인이나 삼성페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

할인차량은 3층에서 별도 정산이 필요





딸아이가 그렇게 찾던 자투리천 판매하는 곳도 찾고... C동 5층 구석에 있네요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