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일요일 딸이이와 청계천 나들이를 떠납니다.


오늘은 슈퍼맨이 돌아왔다, 나혼자 산다 등을 통해 더 알려진 창신동 완구거리를 방문합니다.

시중 완구매장보다 30% 정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매력과 

집 근처 매장에서는 볼 수 없는 다양한 완구와 문구를 창신동 완구거리에서는 만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오늘은 지하철 1호선 6호선 동묘앞옆역 근처에 위치한 창신동 문구거리 소개 및 주차, 휴일 등에 대해 소개합니다.




저는 일요일 오전에 창신동을 방문 했는데요. 운 좋게 주차를 할 수 있었습니다. (창신동 완구거리 주차는 글 아래에서 설명을...)




창신동 완구거리 일요일 풍경입니다. 상당수 업체는 영업을 하지 않네요...

가능하면 평일이나 토요일을 추천합니다.




그러나 가장 유명한 승진완구는 일요일에도 항상 영업을 한다는...

여러 TV 방송에 나오면서 유명해진 곳입니다. 규모도 후덜덜 하다는...




승진완구 실내입니다. 2층으로 되어 있고요

국내에 유통되는 대부분의 완구를 다 만나볼 수 있다는...

곳곳에 직원분들이 있어 문의도 쉽고, 스스로 바코드를 찍어서 가격 확인도 가능합니다.





아이들 완구와 인형도 엄청나게 있네요...




짱구 태엽인형 사고 싶었는데...




딸아이가 좋아하는 쁠루모 미니어처 만들기 세트도 창신동 완구거리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3번째 칸에 있는 제품의 경우 인터넷에서 보통 15,000원 전후에 구입할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1만원 미만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보드게임도 준비되어 있네요...




동묘 창신동문구완구시장에는 아동 완구는 물론 문구와 어른들이 좋아할만한 제품들도 많이 있습니다.




아카데미과학의 프라모델도 이렇게 팔리고 있다는...

로마군선은 다들 한 번 쯤 만들어 보셨을 듯....




일반 문구는 물론 아이들의 눈길을 끄는 다양한 제품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업소별로 각각의 특색있는 주력상품이 있어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재미를 주네요..




동묘 창신동완구거리 주차 및 주차요금


주차하기 좋은 곳은 아닙니다. 다만 청계6 공영주차장 근처가 가장 접근성이 좋네요...

청계천 애완동물 열대어 상가가 밀집한 곳입니다.




주차 요금은 승용차 기준 30분 까지 5분 당 500원 = 3천원, 이후 5분당 650원으로 저렴한 가격은 아닙니다.

또한, 한 시간 이상 주차가 어렵습니다.

일요일 낮에는 주차요금을 받지 않는데요... 그만큼 주차경쟁이 치열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주차를 할 수 있다는...




근처에 있는 청계천 헌책방거리도 추천합니다.




예전보다 규모는 많이 줄었네요...




그래도 아이가 좋아하는 학습서적이나 전집등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집에 있는 책도 팔 수 있고요... (알라딘 중고서점등에서 구매하지 않는 오래된 책들도 구입하네요...)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